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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필수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아인이노베이션 (www.pharmple.co.kr 팜플)(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 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 정산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해당 개인정보처리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
<개인정보 처리업무에 따른 처리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
목적 - 회원가입 및 관리
     - 로그인 문제 해결 시 본인 확인,
     - 서비스와 관련된 중요한 사항 안내,
     - 민원 등 이용자 불만처리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약사면허번호, 중개업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서비스 이용과정] (해당 서비스 이용 시 필수항목)
목적 > 항목     
서비스에 따라 SNS 계정 연동, 사용자 이름(프로필 정보), 사용자 식별자
2단계 인증 설정 OTP 일련번호, 인증번호
콘텐츠 등 서비스 제공에 따르는 본인 인증
구매 및 결제를 포함한 회원에 대한 회사 서비스 제공 및 계약의 이행,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연령대, 내ㆍ외국인 구분, 본인확인정보, 중복가입확인정보, 약사/한약사 면허증, 중개업사무소 등록증, 사업자등록증, 매물정보(본인 소유 확인서류) 사본 ,약국개설등록증사본


회원에 대한 상품 배송-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포인트관련 업무 -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신용카드 관련 정보,서비스 이용기록
만 14세 미만 아동일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진행,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 -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서비스 이용과정] (선택항목)
목적 : 신규 서비스 개발, 맞춤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회원의 서비스 이용 통계 및 설문
항목 :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이용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목적: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항목 :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기기정보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과 파기)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1.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예외 사유> 시에는 <하단 표의 보유기간> 까지 
2.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3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 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개인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및 조문> : <보유기간>
<예외사유> 하단
구분 : 포인트 거래 정보, 고객을 확인하기 위한 정보 (아이디, 이메일, 성명, 상호, 연락처, 약관 위반 행위 자료 등) 등 필요 최소한의 정보
보유사유 : 이용자 보호 및 약관이 정한 제한을 회피하기 위한 탈퇴라고 볼만한 상당한 이유
- 회사가 이용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정지 조치를 받은 경우, 
- 의심 거래 사항이 있는 경우
- 회원의 부정 이용 기록이 있는 경우
보유기간 : 탈퇴 후5년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해당하는 경우에만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개인정보처리자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 NHN 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KCP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벤트 공동개최 등 업무제휴 및 제휴 신용카드 발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카드결제계좌정보, 신용도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신용카드 발급계약에 따른 거래기간동안
 나. NICE신용평가정보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NICE신용평가정보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휴대폰번호, 성명, 이메일 주소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3년
 다. 주식회사 다우기술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휴대폰번호, 매칭 신청에 관련된 데이터 베이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가.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의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2.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상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처리위탁)
1.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① 세무법인 명진종로 : 기타소득신고 대행 및 감사보고서 작성
2.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회원은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관련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이미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동의하였다고 하더라도 회원은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이는 이메일, 전화, 팩스를 통해 가능합니다.
3.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4.전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회사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회원정보변경’에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면 요청을 통해 정정이 가능합니다.
5.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처리 완료시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본 조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8.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9.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ㆍ개정)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05. 16.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 05. 16 이전 개인정보 처리 방침 (2019. 01. 01. - 2022. 05. 15. 적용) 


제10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 김미경
소속(직위) : 대표
E-MAIL : ain8102@naver.com
전화번호 : 02-588-810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등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처리 부서
담당자: 김이슬
소속(직위) : 고객센터 매니저
연락처: 02-588-8102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아인이노베이션 (www.pharmple.co.kr 팜플)(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제13조 (정보주체 권익침해의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 필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아인이노베이션(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팜플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이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팜플 :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 팜플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약사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 “분양사업자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팜플을 통해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약사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 “분양사업자회원”을 말합니다. 
4. 약사 회원: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팜플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팜플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5. 공인중개사 회원: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한 부동산 중개업자로서 팜플 에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매물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6. 분양사업자 회원: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한 분양사업자로서 팜플 에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매물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7.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주소 또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 합을 말합니다. 
10. 매물정보(광고):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혹은 비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 문자 등의 정보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한 “팜플”의 글쓰는 공간을 말합니다. 
11. 충전금: “회원”이 컨텐츠를 등재하기 위하여 “팜플”을 통해 결제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12. 매물관리규정: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여 공개한 부동산 매물 등록 시 회원의 준수사항 및 위반 시 제재 규정을 의미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팜플의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의 통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 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본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개별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개정약관의 효력에 대한 부분을 준용합니다. ‘매물 관리 규정’은 “개별약관”에 해당합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팜플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2)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3) 부동산 중개업소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4) 약국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5) 기타 팜플의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6) 유료로 제공하는 광고 상품 서비스
7) 유료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 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메일, 모바일메시지, 푸시알림(App push)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 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8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휴대전화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밟으며, 사업자 회원가입 신청의 경우에는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개인식별확인절차를 밟습니다. 회사는 개인식별확인절차를 밟을 수 없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추가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실명확인절차 또는 개인식별확인절차에서 개인식별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나.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휴대전화번호(또는 사업자 등록번호)가 같은 경우
 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혹은 이용제한정책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2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라. 본 약관 규정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마.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바.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회원가입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범위나 혜택 또는 서비스 사용료 징수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1인 1계정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중복 가입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아래2항의 사유가 있는 경우, 경고, 서비스 제한, 기한을 정한 정지, 계약 해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제한 정책에 따릅니다.


2. 이용 제한 등의 사유  
가. 회원에게 본 약관에 있는 회원가입의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다.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라. 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회원이 이행해야 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마. 기타 약관에 어긋나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에 따른 각종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2주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통지 방법에 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혜택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8.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이용 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이용을 신 청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 모든 가입은 신규가입으로 처리됩니다.


2. 이용계약의 종료시,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본 규정 제15조에 따릅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1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이메일 포함)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 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 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갖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 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8. 모든 이용자는 회사 혹은 팜플을 통하여 제공받은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해서는 안 되며, 위반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에 따라 1년간 미접속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며(휴면계정), 회원의 별도의 요청이 없는 한 사용이 제한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3조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1.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 스스로 해당 정보를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2. “회사”는 “팜플”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신고받은 허위매물 정보의 삭제 조치를 하는 등의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 담합니다. 
3.  회사는 팜플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제 14조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1.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는 회원이 매물정보(부동산 거래정보 및 거래 물건에 대한 다양 한 부가정보)와 회원 연락처(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 회원 연락처(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를 직접 팜플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 이션에 등록하여 이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 및 공유사무실의 노출순 서 및 영역의 추가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또 한, “회사”는 사전에 회원의 개별 동의를 구한 경우 “회원”의 매물정보 및 공유사무실 정보 등을 “팜플”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외의 다른 인터넷 사이트 등에 노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에 대해 등록 후 최대 7일 이내에 진위 여부를 확인하며, 진위 여 부 확인 즉시 해당 매물을 노출합니다. 
4.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실제 정보와 불일치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제공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을 통해 회원에게 매물정보의 수정을 요청합니다. 회사가 회원이 제공한 연락수단으로 2회 이상 연락하 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전항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정보 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24시간 이내에 정보(거래완료 혹은 노출 종료와 같은 매물상태 변경 포함)를 수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매물 정보의 노출을 중지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팜플에 등록된 매물 및 공유사무실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거래가 부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의 삭제를 요청하거나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 지 혹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팜플에 거래부적합 부동산 매물을 등록할 경우, 거래부적합 매 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제 15조 부동산 중개업소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회사가 추천한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환불 규정
1.  회원이 귀책사유가 아닌 이유에 따른 이유로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경우, 상품 구분에 따라 환불 처리됩니다. 
1) 쿠폰제 이외의 전 상품 : 개시일로부터 경과기간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결제금액의 10% 위약금을 공제한 후 그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공인중개사 회원, “분양사업자회원”이 폐업 신고한 후 환불 요청하는 경우도 같습니다. 단, 상품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 시 위약금 없이 상품 개시일로부터 경과기간에 해당하는 상품 원가 금액만 공제하고 그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2) 쿠폰제 상품 : 사용하신 쿠폰 금액과 총 결제금액의 10% 위약금을 공제 한 후 그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공인중개사 회원, “분양사업자회원”이 폐업 신고한 후 환불 요청하는 경우도 같습니다. 단, 상품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시 위약금 없이 사용하신 쿠폰 금액만 공제하고 그 나머지를 환급하며, 사용하신 이력이 없는 경우엔 전액 환불됩니다. 
 
2. 신용카드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전액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1항에 의거한 환불공제 금액을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해당 카드사 정책에 따릅니다. 
3. 쿠폰제 상품의 경우, 유효 기간 내 미 사용한 상품은 소멸됩니다. 
4.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볼 수 있는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소명 자료를 요청하고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6. 위약금과 사용일수 금액의 총합이 결제한 금액보다 클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환불에 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지침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4장 책 임


제 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 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 다. 


제 19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3) 타인의 정보 도용
4) 허위 매물 정보의 등록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이용자의 연락처 또는 개인정보를 다른 용도로 사용
10)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위
11)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 된 위반 행위를 하는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일시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원이 시정을 요구받은 기간 내에 시정을 하지 아니한 경우, 동일한 위반 행위를 반복할 경우 또는 다수의 위반 행위가 확인 된 경우 에 회사는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화, E-mail, SMS 등의 방법 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을 할 경우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중지 및 특정 서비스 제한을 할 수 있습 니다. 


제 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팜플을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원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 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팜플”에 게재된 타인이 작성한 게재 정보, 저작물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22조 책임의 한계 등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 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 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 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 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에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매물 정보를 등록한 회원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이용하여 발생하는 부동산 거래 등에 대하여 회사 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이용자가 회사가 추천한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 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 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 상하여야 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 간 분쟁은 당사자들이 직접 해결을 해야 합니다. 
2.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 거래 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취소